법인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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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기관은
  • 우리기관은?

    미션 : 일과 함께 하는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후 “일하는 100세 아름다운 실버”

    비전
    1. 건강한 노후를 위한 사회활동지원사업 활성화
    2. 안정적 노후를 위한 수요자 맞춤형 노인일자리 제공
    3.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자립가능 일자리 창출

    핵심가치
    1. 존엄성 (존중, 배려, 이해) : 어르신을 포함하여 모든 구민을 이해하고 존중
    2. 투명성 (소통, 개방) : 기관의 공공성 확보를 위해 소통하고 정보를 공개
    3. 전문성 (과학적 태도, 열정적 자세) :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

    인재상
    1. 어르신과 공감하고, 행복증진에 앞장설 수 있고,
    2. 서로 존중하고 배려할 줄 알며,
    3.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실천 전문가

  • 윤리경영

    ■ 기관운영지침

    1. 인사의 투명성 확보 - 종사자 채용 및 참여자 선발은 반드시 공개채용으로 실시하여야 함
    - 기관운영 및 사업단 운영은 반드시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의한 근로기준 적용해야 함

    2. 재정의 투명성 확보
    - 재무회계규칙에 준용한 보조금 집행 및 편성(보고) 실시하여야 함
    - 기관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을 통해 예ㆍ결산현황을 공개하여야 함

    3. 전문가적 가치 중시
    - 전문가 윤리강령을 제시하여 기관 운영관련 가치관을 정립해야 함
    - 목적 전치(轉置) 방지를 위한 전문가적 가치 중시해야 함
    - 적극적인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정보를 공유해야 함

    4. 조직 공시
    - 개인정보 보호법 적용이 되는 대상을 제외한 모든 항목에 대해 공개처리해야 함
    - 고충처리 과정 공개를 통해 빠른 민원처리를 해야 함

    5. 어르신 참여 활성화
    - 어르신들의 참여 활성화를 통해 인정 및 지지를 획득해야 함
    -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절차를 활용해야 함 (운영위원회 운영, 고충처리 등)
    - 서비스 전 과정에서 고객 참여를 보장해야 함 (욕구사정→프로그램 제안→수행과정 평가→서비스 평가/환류)

    6. 업무 표준화
    - 업무 책무성 강화를 위한 서비스 표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함
    - 직무분석 및 표준화를 통한 업무 매뉴얼을 작성해야 함

    7. 직원윤리
    - 동료 간 전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상호 인격적으로 대우해야 함
    - 윗사람은 자신의 권한과 권력을 남용하지 않고, 아랫사람은 윗사람을 신뢰로 대하여야 함
    - 기관규정에 맞지 않는 업무를 지시할 수 없고, 그러한 지시에 대해 거부할 수 있음
    - 부단히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여야 함
    - 기관이 인정하지 않는 사적 영리활동과 이권행위를 할 수 없음
    - 상호간 또는 참여자 및 업무관련자와의 금전거래를 할 수 없음
    - 업무 관련자로부터 금품, 선물 또는 향응을 받아서는 안 됨.
    - 재직기간 중 취득한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비밀을 유지해야 하며, 이는 퇴직 후에도 적용됨
    - 기관의 재산을 본인 재산처럼 소중하게 보호하여야 함

    ■ 고충처리 안내 (일자리 참여 어르신의 고충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충처리 절차> 15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

    1. 고충내용 접수
      (1) 기관홈페이지(www.gccsc.or.kr)의 신청하기 > 고충처리신청 > 내용 접수
      (2) 담당자전화 : 070-4881-8862 (고충처리 담당자) - 09:00 ~ 18:00 (12:00 ~ 13:00 : 점심시간)
    2. 고충내용 심의
    3. 고충담당자 지정
    4. 고충처리내용 공지 (홈페이지 공고, 서면, 이메일, SMS 로 신청자에게 결과 공지)